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탈리아 국가 대표팀, 승부조작 관련 불법베팅 파문 일파만파
    국내외축구소식 2023. 10. 15. 20:31
    반응형

    유로2024에서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는 이탈리아 국가대표팀에 악재가 발생했습니다. 현역 국가대표 3명이 승부조작과 관련된 불법배팅에 관련된 혐의로 국가대표팀에서 하차 하였습니다.

    토날리,자니올로,파지울리 이탈리아 대표팀 하차

    이번 논란의 시작은 이탈리아와 유벤투스의 유망주 파지울리 입니다. 언론등에 보도 된 바에 따르면 파지울리는 지난 몇 년간 축구경기와 관련된 승부배팅 방식의 도박에 심하게 중독 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최근 감당할 수 없을정도로 도박 빚이 늘어나자 자신의 변호사와 함께 이탈리아 검찰에 자수한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자수한 파지울리의 핸드폰으로 승부배팅 관련 증거를 수집하던 검찰은 파지울리 핸드폰의 왓츠앱 어플에서 이탈리아 대표팀 동료인 토날리와 자니올로가 파지울리와 주고받은 메세지를 바탕으로 토날리와 자니올로 역시 축구경기와 관련된 승부배팅에 관련된 혐의가 있다고 보고 이들에 대한 소환조사를 시작했습니다. 10월 A매치 기간동안 이탈리아 국가 대표팀에 소집되어있던 두 선수는 토리노 검찰이 소환을 통보한 즉시 대표팀에서 하차하였습니다. 이탈리아 축구협회는 이 두선수가 현재 경기를 소화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판단하고 두 선수를 즉시 대표팀에서 하차 시켰습니다. 이번 파문의 시발점인 파지울리는 이번 소집에서는 국가대표팀에 포함되지 않았는데, 최근 몸상태와 함께 현재 상황이 함께 고려되어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불법배팅 파문, 이탈리아 대표팀에 큰 악재

    토날리, 자니올로 두 선수가 하차하면서 이탈리아 대표팀은 큰 악재를 맞이하였습니다. 이탈리아 대표팀은 유로2020에서는 우승을 차지 하였지만, 2018 러시아/2022 카타르 월드컵에 2번 연속으로 본선 진출에 실패하면서 자존심을 구기고 있는 상황입니다. 다가올 유로2024와 2026북중미 월드컵에서 명예회복으로 노리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팀은 유로 우승을 차지한 만치니 감독을 사실상 경질하고 지난 시즌 나폴리의 세리에A우승을 이끈 스팔레티 감독을 선임하면서 분위기 반전에 나선 상황이었습니다.  현재 유로2024 지역예선 C조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본선 진출에 다가서고 있는 이탈리아 대표팀은 이번 A매치 기간 C조에서 가장 강력한 상대로 꼽히고 있는 잉글랜를 상대해야 합니다. 이 상황에서 좋은 폼을 보이면서 팀의 에이스로 평가받고 토날리와 대표팀에서도 큰 기대를 받고 있는 자니올로가 하차하면서 팀 분위기가 어수선 해진것은 물론 팀 전력이 크게 약화되었습니다. 더군다나 두 선수 모두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에서 활약하고 있는 만큼 잉글랜드 대표팀과 중요한 경기를 앞둔 이 시점에서 두선수가 하차하게 되면서 상대적으로 더 불리한 상황에 놓였습니다.

    불법 배팅 파문 , 승부조작과 연루시에는 최대 3년간 선수자격 정지도 가능

    언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이 세명의 선수의 혐의가 이탈리아 검찰과 법원에 의해 확정되면 최대 3년의 선수자격 정지가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세명의 선수 모두 만 21~24 정도로 비교적 젊은 나이에 속하며 이탈리아 국가대표팀과 소속팀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상황이었습니다. 만일 혐의가 확인되어 선수자격이 정지된다면 세명의 선수는 몰론 이탈리아 대표팀까지 큰 타격을 받게되는 이유 입니다. 거기에 자니올로의 경우에는 승부배팅에 참여한 것을 넘어서 본인이 직접 불법 도박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와 이와 관련된 구체적인 증거가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탈리아 언론등에 따르면 자니올로는 2022년 10월 7일 열린  22-23 시즌 유로파리그 베티스 전에서 자신의 퇴장에 거액을 배팅한 후 실제로 경기에서 퇴장을 당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당시 경기 상황에서는 퇴장을 할정도로 큰 반칙을 할 상황은 아니었기 때문에 당시에도 많은 팬과 언론이 의아함을 나타냈던 상황이었습니다. 특히 자니올로의 경우에는 불법도박 사이트를 운영하고 직접 승부조작등을 시도한 혐의가 확정된다면 선수자격정지가 아닌 선수자격 영구 박탈로 까지 이어질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사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모양새입니다. 토리노 검찰의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세명의 선수는 아직 이와 관련된 공식 입장을 발표하지 않고 있습니다. 세명의 선수에 대한 조사가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면서 많은 축구관계자와 팬들이 이에 대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